즐거운 농부

문경 사과농장견학과 사과축제

해바라기요양원 2010. 10. 13. 23:10

 2010.10.12(화)는 용인시농업기슬센터 주관으로 문경 사과농장 견학가는 날입니다. 10시에 용인을 출발해서 12시에 문경에 도착했습니다. 첫순서는 맛있는 점심 시간

문경 약돌 삼겹살이라는 데... 약돌로 돌판을 만들어서 그 위에 고기를 구워먹는 것이 아니라 약돌을 곱게 갈아 가루를 만들어서 돼지사료에 넣어 먹이면 기름기 없는 담백한 고기가

된다네요. 그래서 그런지 삼겹에 기름기가 없네요

 고기도 맛있지만 오미자 막걸리는 더 맛있네요 ㅎㅎ 딱 두잔만

 문경하늘농장(www.applego.pe.kr) 사과농장인데 젊은 부부가 부모님에게 물려 받은 농장을 열심히 가꾸는 모습이 참 대견합니다. 사과를 사고 싶어도 미리 주문한 것만 판매한다네요.

사과따기 체험도 한다니 아이들이 있는 분들이 가시면 재미가 두배일 것 같아요

 바닥에 은박지를 깔아 놓은 것은 1) 햇볕이 반사되서 사과에 골고루 비춰줘야 사과가 예쁘게 익고 2) 빗물이 나무 뿌리에 너무 많이 오지 않게 해야 사과의 당도가 안떨어 지겠죠 

 

 

 

 사실 이런 기회 아니면 언제 이렇게 사과밭에 가볼까요 ㅎㅎ 

 내친 김에 문경새재 관광지에서 하는 문경사과축제장에도 가봅니다.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저는 일곱난장이는 그냥 난장이인줄 알았는데 한명 한면 다 이름과 특징이 있나봐요.

예전에 미국에 세미나를 갔는데 강사가 일곱 난장이 한명씩 이름을 부르고 특징을 들어가며 얘기를 하니 미국인들은 배꼽을 잡고 웃는데..나는 뭔소리인지 통 ㅠㅠ

이래서 책은 요약본 보면 안되고 완역본을 읽어야 하나 봅니다

 백설공주는 사과를 좋아했을까요??? 아마 독이든 사과 먹고 깨어난 후에는 사과의 ㅅ 만 들어도 치가 떨렸을 것 같네요 ㅎㅎ

 같이 간 분이 찍은 사진인데 표정이 너무 행복해 보입니다.

 

 진짜 사과랍니다... 모형이 더 비싸겠죠 ㅎㅎ

 

 

 

 태조왕건 등 사극을 많이 촬영한 장소죠.. 오늘도 케이블티브이 채널에서 뭔 사극을 촬영한다고 차들이 와 있네요

 

 

 이렇게 철 따라 좋은 구경시켜주는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짱 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