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단체,가족)

김장체험과 인절미만들기

해바라기요양원 2010. 10. 23. 21:05

 

 

오늘은 김장체험이 있는 날입니다. 가을 날씨 답게 화창합니다, 내일부터는 비가오고 춤다는데 다행입니다.

준비 상태를 볼까요. 식탁엔 채소들이, 가마솥에는 뭔가가 끓고 있네요. 절임배추는 멀리 보이네요

 

 작은 가마솥에는 찹쌀을 찌고 있답니다.

 절임배추들이 얌전하게 순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답니다 ㅠㅠ 왜 연기 때문에 ㅎㅎ 그래도 웃는 이유는? 맛있는 돼지고기를 삶고 있기 때문이죠... 맛있게 먹을 생각만 하면 웃음이 나오죠

 작은 가마솥에 찐 찰밥이 나왔네요..

 서툰 솜씨로 절구질을 해 봅니다. 처음이라 박자가 안맞네요

 사이좋게 돌아가면서 해야지

 서로 해 보겠다고 .... 용감합니다

 자세가 불량하네요.. 두 손으로 잡고 찧어야 하는데 한손으로 ... 넘치는 힘을 주체할 수 없는 나이라서 한손으로 가볍게 하나 봅니다. ㅎㅎ

 

 맛있는 인절미가 완성되었어요.. 하나씩 드셔 보실래요

 맛있는 인절미로 든든하게 배도 채웠으니 일을 해야죠.  본격적으로 김치를 담그고 있습니다.

 꼬마들도 형 누나에게 뒤질세라 열심입니다.

이 김치에  삶은 돼지고기를 싸서 먹으면 ....생각만해도 몸이 떨립니다 ㅋㅋ

 

 

 우리가 만든 김치랍니다 어때요?

 

 

 즐거운 김장담그기입나다 ㅎㅎ

용인해바라기농장(010-8 3 01-4 0 61)